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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쉬운엑셀] #13.텍스트 분리/병합하는 법

포도리씨 2022. 4. 8. 21:27

 

 

안녕하세요.

오늘은 엑셀에서 텍스트 분리/병합(합치기)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.

 

정말정말 쉽게 알려드리니 바로 봐주세요!

 

텍스트 분리/병합을 각각 2가지 방법으로 알려드릴게요.

보시고 좀더 자기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거에요!

 

▷ 텍스트분리

1) 구분기호가 있는경우 : 데이터 -> 텍스트 나누기 사용

2) 구분기호가 없는 경우 : Left / right 함수 사용 

 

▷ 텍스트 병합

1) 간단하게 & 기호 사용

2) CONCATENATE 함수 사용 

 

 

1. 텍스트분리 하는법

1)구분 기호가 있는 경우 ( ,  / _  공백 등 텍스트 내 일정 구분기호가 있는 경우) 

① 나누고 싶은 텍스트의 범위를 드래그로 지정해줍니다.

 

② 그리고 데이터(탭) -> 텍스트 나누기를 클릭합니다. 

③ 구분기호로 분리됨을 클릭해줍니다. 

 

④ 세미콜론, 쉼표, 공백인 경우 해당 내용을 클릭, 저는 언더바(_) 여서 해당 기호를 넣어줬습니다. 

 

그럼 마침을 누르면 텍스트 분리 완료!

 

2)구분 기호가 없는 경우 (LEFT/RIGHT 함수 사용) 

 

구분기호가 있으면 좋은데, 구분기호가 없는 경우도 종종 있지요.

이런 경우에는 그냥 단순하게 접근해서 LEFT / RIGHT 함수를 써줍니다.

 

=LEFT(셀,왼쪽부터 가져올 글자수) 

=RIGHT(셀,오른쪽부터 가져올 글자수) 

 

그러고 드래그 해주면 끝입니다.정말 쉽습니다.

 

 

2. 텍스트병합 하는법

1) & 기호를 사용해서 하는법 

 

만약 내가 B18과 C18의 텍스트를 합치고 싶다면? 

B18&C18 하면 끝

이렇게 간단하다고요? 네

 

그럼 만약에 공백을 중간에 넣고싶다면? 

B18&" "&C18하면 됩니다.  

 

2) CONCATENATE 함수를 사용하는 법 

 

만약 내가 B18과 C18의 텍스트를 합치고 싶다면?

=CONCATENATE(B18,C18)하면 끝 

공백을 추가하고 싶다면?

=CONCATENATE(B18," ",C18) 하면 끝!

 

 

 

 

그럼 오늘 간단하게 텍스트 분리/병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

자주 안쓰다보니 가끔 생각안나는 것들이죠!

 

오늘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~!

평안하기를 기도합니다 : )